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손톱 세로줄 원인 및 건강상태 알아보기

by birdvideo 2022. 2. 13.

손톱 아래에 검은색 세로줄이 생겼다면 혼자가 아닙니다. 인구의 약 20%가 문제를 가지고 있습니다. 일반적으로 걱정할 필요는 없지만 의사와 상의할 가치가 있습니다. 선이 특히 눈에 띄면 의사와 약속을 잡아야 합니다. 걱정되시면 언제든지 온라인에서 손톱 건강 관리 제품을 검색할 수 있습니다.

손톱 세로줄

손톱 세로줄은 단백질, 아연, 칼슘, 비타민 A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융기의 원인이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혈액 검사가 문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 능선이 근본적인 의학적 문제로 인한 것이 아닌 경우 능선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수직 늑골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손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. 큐티클과 손톱 끝 부분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.

손톱 세로줄 원인

능선이 기저 질환으로 인해 발생한 경우 의사와 상의하여 적절한 진단을 받으십시오. 일반적으로 세로줄의 원인은 철분 결핍이지만 다양한 다른 원인으로도 얻을 수 있습니다. 일부 조건은 손톱에 세로 융기를 유발할 수 있습니다. 근본적인 의학적 문제가 없다면 손톱이 평소보다 가늘고 부서지기 쉽습니다.

손톱에 세로줄를 유발할 수 있는 몇 가지 의학적 상태가 있습니다. 그 중 하나가 철분 결핍입니다. 이 상태는 숟가락 모양 또는 세로줄된 손톱을 초래할 수 있습니다. 빈혈은 손톱에 수평선이 생기는 또 다른 흔한 원인입니다. 철분 결핍 외에도 빈혈은 손톱에 움푹 들어간 곳을 유발할 수 있습니다. 빈혈은 이 상태의 또 다른 일반적인 원인입니다.

손톱 수직선은 다양한 질병으로 인해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 세로 능선이 생기기 쉬운 손톱은 종종 근본적인 건강 문제의 징후입니다. 손톱 외상 외에도 잘못된 식단으로 인해 손톱이 너무 얇거나 부서지기 쉽습니다. 손톱에 융기가 있다면 철 결핍성 빈혈과 같은 질병의 증상일 수 있습니다.

빈혈은 손톱 세로줄의 또 다른 일반적인 원인입니다. 이 문제가 있는 경우 가능한 한 빨리 의사와 상의하십시오. 빈혈은 빈혈의 징후일 수 있습니다. 그것은 혈액에 영향을 미치는 상태로, 손톱 융기와 손톱에 움푹 들어간 곳을 유발할 수 있습니다. 특정 연령 이후에도 증상이 지속되면 의사와 상담하는 것이 중요합니다. 이 능선은 빈혈의 징후입니다.

손톱 세로줄

손톱 세로줄가 손톱에 있는 경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. 비타민 결핍을 확인하기 위한 혈액 검사나 손발톱 균류와 같은 심각한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. 몇 가지 다른 요인이 손톱 세로줄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근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의학적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문제가 발생하면 영양 결핍으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.

손톱 세로줄 건강상태

손톱 수직선은 노화의 지표입니다. 노화 과정의 징후이지만 다른 질병의 징후일 수도 있습니다. 질병은 아니지만 심각한 질병의 징후는 아닙니다. 노화의 정상적인 부분입니다. 세로선이 있으면 건강 문제의 신호일 수 있습니다. 식이 결핍 또는 기저 질환의 증상일 수 있습니다.

건강 상태로 인해 손톱에 세로줄이 생길 수도 있습니다. 이 상태를 조갑진균증이라고 하며 질병의 징후가 아닙니다. 오히려 노화의 징후입니다. 어떤 사람들에게는 질병의 징후가 아닌 노화의 이러한 증상이 있습니다. 그러나 많은 사람들이 손톱에 세로줄를 일으키는 신체적 문제가 없습니다.

손톱 흰 선이 깊고 손톱 양쪽에 나타난다면 질병의 증상일 수 있습니다. 파편 출혈이라고 하는 의학적 상태로 인해 손톱에 이 상태가 발생하여 노란색 또는 검은색 선이 생길 수 있습니다. 의사는 CBC와 전체 혈구 수로 이 상태를 진단할 수 있습니다.

 

목차

    댓글